실전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기술적으로 막혔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해결했다면 어떻게 해결했는지 과정을 작성해주세요!
실전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이번 주차는 실전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그렇다 실전이다. 이게 과연 실전일까?
아니다 사실 실전에 가까운 연습이다. 중요한 것은 실전과 가깝게 해야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큰 문제가 있다. 우리는 실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전혀 모른다. 우리가 하는 것은 그저 흉내내기에 불과하다.
그렇다고 완벽하게 흉내낼 수 있을까? 이상도 모르고 현실도 모르지만 우리가 예상하는 실전을 우리는 최대한 흉내내보는 것이다.
기획을 해본다. 기획 단계가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소재는 이미 리더가 정해놓은 상태이다.
그러나 이 소재가 나쁘지는 않다. 꽤 난관이 예상된다. 그러나 그 난관이 그리 나쁘지는 않을것 같다.
역시나 난관은 있었다. 계좌 정보를 이용해야 하기에 꽤나 민감한 정보를 다루어야 한다. 이것에서 예상되는 여러가지 문제들이 있다.
보안, 사용자 경험 등등.. 쉽지 않을것 같다 그러나 그 모든 것들을 해결했을때 우리는 얼마나 성장해있을까 기대가 되기도 한다.
기술적으로는 실전에 가까운 것들을 다뤄보기로 했다. typescript와 recoil 전부 처음해보는 것이지만 이젠 처음이라는 것이 익숙하다.
지금까지 처음이 아닌 것이 없었다. 그렇지만 난 여기까지 왔다.
앞으로도 처음 시도해보는 것들에 두려움은 없을것이다. 이게 혹시나 자만은 아닐까 걱정은 살짝 된다. 자만과 자신의 차이는 겸손이 아닐까
난 할수 있을것이다. 그러나 남들도 다 하는 것이다. 그렇게 특별한 것은 아니다.
typescript는 좀 까다롭다. 기존에 작성해놓은 코드들을 마이그래이션 하게되면 온통 빨간생 에러 투성이다.
하나하나 들여다 보며 에러를 없애가는 과정에서 배우고 있다. 이렇게 배우는 것이 맞을까?
기초 개념을 어느정도 배웠지만 도통 와닿지는 않는다. 그럼 실전에 부딪혀보는 것이다.
지금도 typescript가 많이 까다롭다. 그러나 나는 일단 코드를 친다. 빨간색이 뜬다. 그분분을 찾아본다. 그리고 해결한다.
이것이 지금 나의 방식이다. 뭘 알고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하면서 알아간다. 그러한 능력을 키우고 있다.
앞으로 하는 거의 모든 일들이 알고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지금까지 뭘 알고 해왔던 적은 없다. 그러나 난 하고 있다. 해야만 한다.
'Hanghae99'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20117 TIL 실전프로젝트 3주차 (0) | 2023.01.18 |
|---|---|
| 230115 WIL 실전 프로젝트 2주차 (0) | 2023.01.15 |
| 230103 TIL react에서 typescript 사용해보기 (0) | 2023.01.04 |
| 230101 WIL 클론 프로젝트 주차 (0) | 2023.01.02 |
| 221225 WIL 항해99 6주차 미니프로젝트 [먹스타그램] (0) | 2022.12.25 |